지난 달 캐드앤그래픽스의 기자로부터 한 통의 이메일을 받았습니다. 제 블로그를 보고 연락을 했는데 3D 프린터에 관한 원고를 써줄수 없겠느냐는 문의였습니다. 첨엔 좀 당황했습니다. 3D 프린터 전문가도 아니고 블로그도 깊은 주제를 다루는 것도 아녔고.. 몇차례 이메일을 주고 받다가 결국 한번 써보기로 했습니다. 설사 채택이 안되더래도 그동안 올렸던 포스트를 한번 점검하고 생각을 좀 체계화시킬 기회로 삼자고 생각했습니다.


   막상 쓰려니까 방향을 어떻게 잡아야 할지 모르겠더군요. 며칠을 고민을 하다가 제품이 아닌 활용과 비즈니스에 포커스를 맞춰 써보기로 했습니다. 에버노트를 이용해 그동안 블로그에 올렸던 포스트를 기준으로 몇가지 주제로 분류를 하고 각각의 참조 사이트에 방문하여 최신 정보를 확인하고 스크린샷 뜨고 몇권의 책과 기사를 검색해보고 하면서 초안을 작성했습니다. 잡지사의 편집 가이드라인에 맞춰 원고 수정하고 수십 차례의 교정을 하여 잡지사에 원고를 넘겼습니다.


   드디어 이번 5월호에 원고가 실렸습니다. '상상을 현실로, 혁신을 만들어가는 3D 프린터'. 다른 분들이 쓰신 내용을 보니까 많이 부끄럽군요. 수준 차이가.. -.-


   아무튼 한 열흘 정도 작업하면서 그동안 막연하게만 머리 속에 맴돌던 내용들이 많이 정리가 되었습니다.



Posted by 방황하는 오디세이
BLOG main image
3D 프린터 시장 동향, 신제품 및 신기술 소개, 비즈니스 모델과 아이디어 등 최신 해외 소식을 전달해 드립니다. 문의 p961012@gmail.com by 방황하는 오디세이

공지사항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247)
New Product (107)
Industry (89)
BM & Idea (46)
Interesting (3)
Total :
Today : Yesterday :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