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afruit라는 사이트에 구글글래스와 유사한 스마트 안경 제품을 만드는 방법이 올라왔습니다. 간단하게 설명하면 씽기버스에서 부품 도면을 받아 3D 프린터로 출력하고 라즈베리파이 보드와 연결한 다음 config를 세팅해주면 됩니다. 물론 말처럼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건 아니지만 사이트에 소개된 대로 따라해보면 가능할 것 같습니다. 이렇게 제작하는데 필요한 비용은 약 200 달러 정도라고 합니다.(구글글래스는 1,500 달러) 디자인은 개인 취향에 맞게 손봐야 될 것 같군요.


   pdf 파일도 있으니까 다운로드 받아 제작해봐도 좋을 듯 합니다.









Posted by 방황하는 오디세이

  3D 모델 마켓플레이스인 'CGTrader'가 웹사이트를 업그레이드했습니다. 이번 업그레이드에서 중점을 둔 부분은 바로 프로 디자이너와 구매자를 연결할 수 있는 통로를 만들었다는 점입니다. 물론 무료는 아니고 일정 비용을 지불해야 합니다. 업체의 말에 따르면 약 58,500명의 디자이너가 약 60,000개의 모델을 등록해놨다고 합니다.





   한편 이렇게 등록된 프로 디자이너의 디자인 저작권을 보호하기 위해 라이센싱 기술을 보유한 Authentise와 손잡고 스트리밍 서비스로 제공하기로 했습니다. 즉 사용자가 자신의 컴퓨터에 모델을 다운로드 받아서 출력하는게 아니라 출력할때 실시간으로 스트리밍 서비스를 통해 모델을 출력한다고 합니다. 또한 3D 프린터를 보유하지 못한 사용자를 위해 Sculpteo와 제휴를 맺고 출력/배송을 대행하는 사업도 진행할 예정이라고 하는군요.

Posted by 방황하는 오디세이

   Lux Research는 최근 발표한 3D 프린팅 시장 분석 보고서에서 2025년이 되면 3D 프린팅 시장이 120억 달러에 이를 것이라고 전망했습니다. 이 보고서에 따르면 3D 프린터는 32억 달러, 프린터 원료는 20억 달러, 3D 프린터로 생산한 부품은 70억 달러 정도에 달할 거라고 합니다. 산업계에 미치는 영향은 클 것이지만 아직은 3D 프린터 기술이 더 발전해야하고 원료 개발도 더 필요한 상황이라고 했습니다. (원문은 멤버만 볼 수 있군요.)



Posted by 방황하는 오디세이

   얼마전 리부트된 영화 '로보캅'에서 수트 제작을 담당했던 레거시 이펙츠(Legacy Effects)에서 3D 프린터를 이용해 수트를 제작하는 과정이 담긴 동영상입니다. 주요 파트는 3D 프린터를 이용해 제작하고 여기에 배터리, LED, 자석 등을 이용해 특수효과를 구현했습니다. 물론 3D 프린터로 출력하기는 했지만 후처리 작업을 통해 정교하게 다듬었습니다.









Posted by 방황하는 오디세이

BLOG main image
3D 프린터 시장 동향, 신제품 및 신기술 소개, 비즈니스 모델과 아이디어 등 최신 해외 소식을 전달해 드립니다. 문의 p961012@gmail.com by 방황하는 오디세이

공지사항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247)
New Product (107)
Industry (89)
BM & Idea (46)
Interesting (3)
Total :
Today : Yesterday :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