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afruit라는 사이트에 구글글래스와 유사한 스마트 안경 제품을 만드는 방법이 올라왔습니다. 간단하게 설명하면 씽기버스에서 부품 도면을 받아 3D 프린터로 출력하고 라즈베리파이 보드와 연결한 다음 config를 세팅해주면 됩니다. 물론 말처럼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건 아니지만 사이트에 소개된 대로 따라해보면 가능할 것 같습니다. 이렇게 제작하는데 필요한 비용은 약 200 달러 정도라고 합니다.(구글글래스는 1,500 달러) 디자인은 개인 취향에 맞게 손봐야 될 것 같군요.


   pdf 파일도 있으니까 다운로드 받아 제작해봐도 좋을 듯 합니다.









Posted by 방황하는 오디세이

  3D 모델 마켓플레이스인 'CGTrader'가 웹사이트를 업그레이드했습니다. 이번 업그레이드에서 중점을 둔 부분은 바로 프로 디자이너와 구매자를 연결할 수 있는 통로를 만들었다는 점입니다. 물론 무료는 아니고 일정 비용을 지불해야 합니다. 업체의 말에 따르면 약 58,500명의 디자이너가 약 60,000개의 모델을 등록해놨다고 합니다.





   한편 이렇게 등록된 프로 디자이너의 디자인 저작권을 보호하기 위해 라이센싱 기술을 보유한 Authentise와 손잡고 스트리밍 서비스로 제공하기로 했습니다. 즉 사용자가 자신의 컴퓨터에 모델을 다운로드 받아서 출력하는게 아니라 출력할때 실시간으로 스트리밍 서비스를 통해 모델을 출력한다고 합니다. 또한 3D 프린터를 보유하지 못한 사용자를 위해 Sculpteo와 제휴를 맺고 출력/배송을 대행하는 사업도 진행할 예정이라고 하는군요.

Posted by 방황하는 오디세이

   Lux Research는 최근 발표한 3D 프린팅 시장 분석 보고서에서 2025년이 되면 3D 프린팅 시장이 120억 달러에 이를 것이라고 전망했습니다. 이 보고서에 따르면 3D 프린터는 32억 달러, 프린터 원료는 20억 달러, 3D 프린터로 생산한 부품은 70억 달러 정도에 달할 거라고 합니다. 산업계에 미치는 영향은 클 것이지만 아직은 3D 프린터 기술이 더 발전해야하고 원료 개발도 더 필요한 상황이라고 했습니다. (원문은 멤버만 볼 수 있군요.)



Posted by 방황하는 오디세이

   얼마전 리부트된 영화 '로보캅'에서 수트 제작을 담당했던 레거시 이펙츠(Legacy Effects)에서 3D 프린터를 이용해 수트를 제작하는 과정이 담긴 동영상입니다. 주요 파트는 3D 프린터를 이용해 제작하고 여기에 배터리, LED, 자석 등을 이용해 특수효과를 구현했습니다. 물론 3D 프린터로 출력하기는 했지만 후처리 작업을 통해 정교하게 다듬었습니다.









Posted by 방황하는 오디세이

   3Doodler이 킥스타터에서 엄청난 성공을 거둔 후 여러가지 3D 프린팅 펜들이 출시되고 있습니다. 오늘 소개해 드릴 'LIX'도 이런 3D 프린팅 펜 중의 하나입니다. 조만간 킥스타터 펀딩에 들어갈 예정인데 가격은 약 140 달러 정도를 예상한다고 합니다.





   몇가지 차별화된 점이 보입니다.


  일단 크기가 아주 작습니다. 일반 볼펜 사이즈에 불과해서 휴대와 보관이 좋을 것 같습니다. 전원은 USB케이블을 이용해 펜 상단부와 USB 포트를 연결해 공급합니다. 별도의 전원장치가 없다는 건 장점이자 단점이 될 수 있겠군요. 






   이렇게 멋진 드로잉 작품도 만들 수 있군요. 무지하게 연습을 많이 해야하긴 하겠지만..




Posted by 방황하는 오디세이

   최근 3D 프린팅 관련한 사업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일반적인 비즈니스 모델과는 좀 다른 형태인데 3D 프린팅과 디스플레이, 디지털 컨텐츠 등이 결합된 형태의 모델입니다. 관련하여 3D 모델링이 가능한 분을 찾고 있습니다.


   자격요건은 따로 없습니다만 몇가지 조건이 있습니다.


1. 기업체에 근무하시는 분이 아닌 프리랜서나 1인 기업가 등 자신의 시간을 자유롭게 조정할 수 있는 분

   : 직원을 채용하려는 게 아니라 같이 파트너로 일할 수 있는 분을 찾고 있습니다. 따라서 직장에 근무하시는 분은 곤란하고 시간을 자유롭게 조절할 수 있는 프리랜서나 1인 기업 하시는 분이면 좋겠습니다.


2. 꼼꼼한 성격의 입이 무거우신 분

   : 하려는 작업이 섬세한 스킬을 요하는 일이라 꼼꼼한 성격을 가지신 분이 맞을 것 같습니다.


   사용하시는 툴은 아무 거나 상관없습니다. 우선 시제품을 1-2점 먼저 제작할 예정입니다. 시제품 제작은 본격적인 협업과 별도로 진행되며 그에 대한 비용은 지불할 예정입니다. 이후 함께 일할 파트너로 결정이 되면 프로젝트별로 진행을 할 예정입니다. 수익도 프로젝트 금액에 따라 배분이 됩니다.


   관심 있으신 분은 저에게 메일(p961012@gmail.com)을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현재 하시는 일과 3D 모델링 경력이 얼마나 되셨는지만 간략히 적어 보내시면 됩니다.


   감사합니다.

Posted by 방황하는 오디세이

   미국의 구직 사이트 Freelancer.com에서 2014년 1분기 구인현황에 대한 리포트를 발표했습니다. 이 자료에 따르면 3D 모델링, 3D 렌더링, 3D 애니메이션 등 3D 디자인 관련 직종에 대한 수요가 괄목할 만한 성장을 보였습니다. 3D와 관련한 제품과 서비스, 컨텐츠 등이 늘어나면서 거기에 필요한 직종에 대한 수요도 덩달아 급증하고 있는 중입니다.



Posted by 방황하는 오디세이

   흥미로운 제목의 인포그래픽 자료입니다. 3D 프린터의 기술과 현황을 한장의 인포그래픽으로 정리했습니다.




Posted by 방황하는 오디세이

   스마트폰에 부착해 3D 스캐닝이 가능하도록 만들어주는 제품 'LazeeEye'가 킥스타터에서 펀딩을 하고 있습니다. 조그마한 모듈을 스마트폰에 부착하고 카메라로 촬영하면 모듈을 통해 배경을 제거하고 각도와 조도를 조정하고 사진에 각종 효과를 줄 수 있습니다. 완제품은 75 달러부터 구매할 수 있으며 올 연말쯤 출시된다고 합니다. 소개자료로 봐서는 아직 3D 모델 품질이 썩 좋아보이지는 않습니다. 개발하면서 많이 개선될까요?









Posted by 방황하는 오디세이

   나만의 전자제품을 만들어 볼 수 있는 서비스 'project3dprint'. 3D 디자인 모델을 거래하는 기본적인 서비스 골격은 여타의 모델 공유사이트와 동일합니다. 사용자는 사이트에서 STL 파일을 내려 받고 전자킷(electronics kit)을 구매한 다음 사이트에 올라와 있는 동영상을 보며 전자제품을 만들어 볼 수 있습니다.








Posted by 방황하는 오디세이

BLOG main image
3D 프린터 시장 동향, 신제품 및 신기술 소개, 비즈니스 모델과 아이디어 등 최신 해외 소식을 전달해 드립니다. 문의 p961012@gmail.com by 방황하는 오디세이

공지사항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247)
New Product (107)
Industry (89)
BM & Idea (46)
Interesting (3)
Total :
Today : Yesterday :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